누구나 쉽게 매크로를 만들 수 있는 엔지엠 에디터 다운로드 http://ngmsoftware.com
안녕하세요.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. 보통은 스크립트를 수정하려면 에디터에서 수정 후 저장할겁니다. 그리고, 플레이어에서 다시 실행해야 하죠^^; 이런일이 빈번하게 발생하면 생각보다 귀찮은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. 그래서, 플레이어에서 직접 수정할 수 있는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. 이 기능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. 일단, 아래와 같이 동작하는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줍니다.
바탕화면의 아이콘 4개를 1초 간격으로 클릭하는겁니다. 좌표를 옵션화 하기 위해 변수를 5개 추가한 후 1부터 4까지 각각의 좌표 값을 설정해줍니다.
5번은 실행 전 지연 값을 설정하는 변수입니다. 이렇게하면 플레이어에서 스크립트의 속도를 제어할 수 있게됩니다. 스크립트의 자세한 내용은 첨부되어 있는 "플레이어 사용자 옵션 예제.ngs"를 다운로드 후 에디터로 열어보시면 됩니다. 각각의 액션에서 변수 가져오기를 유심히 살펴보세요. 그리고, 중요한 부분은 속성의 "플레이어 표시"를 "true"로 설정해야 한다는 겁니다.
플레이어를 실행하고 스크립트를 불러오세요. 그리고, 옵션 > 스크립트 옵션을 클릭하세요. 아래 그림처럼 플레이어 표시 속성이 true인 항목이 보여집니다.
스피드가 1초로 설정되어 있는데요. 이걸 100(0.1초)으로 변경 후 저장하세요. 그리고 실행하면 스크립트가 빨라진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좌표 값도 변경할 수 있고, 핸들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. 사용자에게 옵션을 설정할 수 있게 해준다는건 큰 메리트지만~ 스크립트 개발자 입장에서는 좀 더 많은 노가다성 작업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잘 사용되지 않는 기능입니다. 물론, 스크립트를 제작해서 판매한다면 잦은 업데이트로 서비스하기 보다는 사용자가 직접 어느정도 수정해서 쓸 수 있도록 기능과 옵션을 제공하는게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.
카모두, KB차차차, 리니지W, 오딘 매크로 만들기 http://ngmsoftware.com
'매크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업비트 오픈 API 또는 프라이빗 API를 사용하기 위한 접근 권한 토큰 만드는 방법. (How to create an access token to use Upbit Open API or Private API.) (0) | 2021.12.08 |
---|---|
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. (C# 매크로 만들기) (0) | 2021.12.05 |
매크로 만들기 (0) | 2021.12.02 |
엔지엠 에디터로 텍스트 나누는 방법. (with 텍스트 가져오기.) (0) | 2021.11.28 |
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C# 매크로 만들기. (0) | 2021.11.27 |
댓글